[동정] AI융합교육전공 교육대학원생, 'AI융합교육 수업 사례 공모전' 교육부장관상 수상
128
2024.05.07
http://home.sookmyung.ac.kr/bbs/ed/158/203545/artclView.do?layout=unknown

AI융합교육전공에 재학 중인 이하얀, 유병석, 이대형 원생들이(미림마이스터고 교사 재직) 지난 4월 19일 개최된 '제9회 AI융합교육 전문가 포럼'에서 열린 '제4회 AI융합교육 수업 사례 공모전'에서 'AI 전문가로 성장하는 AI교과융합 프로젝트 : PDA 프로젝트로 나만의 맞춤형 AI튜터 만들기'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AI융합교육연구‧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포럼에는 17개 시·도교육청과 전국 47개 교육대학원의 AI융합교육 전공 교수진 및 재학생 등이 참석했으며, 행사 실황은 실시간 온라인으로도 중계되었다. 포럼의 부대행사로 진행된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초‧중등 교육현장의 우수한 AI교육 사례들이 공유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이하얀 교사는 ‘AI 전문가로 성장하는 AI교과융합 프로젝트 : PDA 프로젝트로 나만의 맞춤형 AI튜터 만들기’라는 주제로 특성화 고등학교의 AI융합교육 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수상은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AI융합교육전공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성과로 미래 교육을 이끌어갈 AI 융합교육 전문가 양성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숙명여자대학교큰 AI 융합교육 분야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혁신적인 교육 모델 개발과 우수 인재 배출에 힘쓸 것이다.